Iceland

여행안내


● 여행일자 : 현지 13박

● 케플라비크 집결, 해산

● 참가인원 : 10명 이상

● 프로그램 : 일정참조

● 도우미 : 오대장 & 박대장

아이슬란드는 자연 다큐에 등장할 것 같은 지질학적 경이로움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여기에는 만년설과 빙하, 간헐천, 유기공, 화산, 강물과 폭포, 고래 등이 일상적인 모습으로 존재합니다. 


아이슬란드는 이러한 특이한 지형과 지질학적 신비로움으로 인해 관광산업이 번창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남서부의 골든 서클 루트를 여행합니다. 레이캬비크도 활기 넘치는 도시로 할그림스키르캬 교회와 음악 공연과 같은 관광명소를 제공합니다. 아이슬란드에는 미네랄이 풍부한 블루 라군과 같은 지열 온천도 많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Iceland
Iceland

아이슬란드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만약 날씨가 맘에 안 들면, 5분만 기다려라.” 아이슬란드 날씨는 갑작스럽게, 또 계속해서 바뀝니다. 한 장소에서도 매 초마다 극단적으로 날씨가 바뀌고 또 장소를 이동할 때 마다  아주 변화무쌍 합니다.


광대한 풍경 속을 지나다 보면, 오른편에는 비가 오고 있는데 왼편에는 해가 쨍쨍한 광경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느 장소에 있느냐에 따라 날씨가 아주 극단적으로 바뀝니다. (레이캬비크에서 출발할 때에는 화창하다가도 하이랜드로 들어서면 눈보라가 불 수도 있습니다.) 이 말은 즉 한 시간, 혹은 몇 분 동안 비, 눈, 태양, 바람, 안개 등 모든 조건을 뚫고 운전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찬 바람도 절대 간과하시면 안됩니다. 


아이슬란드에서 하이킹을 즐길 경우 하이킹 도중에 (비록 모든 하이킹 코스가 그런 건 아니지만) 마실 물을 구할 기회가 충분히 있을 거예요. 아이슬란드의 샘물은 마시기 안전하기 때문에, 수통이 비면 걷다가 언제든 채워가셔도 좋습니다.


아이슬란드는 마치 하이킹을 염두에 두고 만든 나라 같습니다. 


모든 지역마다 독특하고 환상적인 하이킹 코스들이 있으며, 하이킹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평이한 코스부터 베테랑에게도 도전적인 어려운 트랙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아이슬란드 중에서도 고원지대는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아 대 자연이 그대로 살아 있는 곳이에요. 굽이굽이 흘러내리는 강, 깎아지른 듯한 산과 계곡, 신비로운 골짜기 등이 가득 숨어 있는 고원지대에서 하이킹을 즐겨보세요.


너무나도 다양하고 특이한 하이킹 트레일들이 전국 곳곳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아이슬란드에서의 하이킹은 스릴 만점의 즐거운 경험이 될 거예요. 한번 오셨던 분들 중에는 매년 아이슬란드로 다시 돌아와 새로운 하이킹 트레일을 시도하는 분들도 계세요. 아이슬란드에서 하이킹을 한번 체험해본다면, 하이킹 코스마다 독특한 매력이 있음을 깨닫게 되실 거예요. 어떤 길을 가든, 북쪽이든 동쪽이든 남쪽이든 서쪽이든, 세계 어느 곳에서도 느껴보지 못했던 멋진 경험을 선사해 드릴 테니까요!

다행히 아이슬란드 인들은 이런 지형의 나라에서 사는 게 얼마나 큰 축복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세 개의 거대한 National Parks 국립 공원, 수 없이 많은 자연 보호 구역을 갖춘데다 매년 민관이 함께 공조하여 아이슬란드의 개성 넘치는 대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도시에 거주한다고 해서 대자연의 귀중함을 모르는 게 아니에요. 레이캬비크 도심에서 5분만 벗어나도 아름답고 경이로운 자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레이캬비크의 미술관에서는 깎아 지른 듯 솟아오른 산 봉우리부터 거대한 빙하까지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사진, 그림과 조각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레이캬비크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건축물인 할그림스키르캬(Hallgrímskirkja) 교회 또는 국립 극장인 쑈드레이크후시드(Þjóðleikhúsið)도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했을 정도예요.


이 글의 주제는 하이킹이기 때문에, 서론은 잠시 접어두고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전원지대에서 즐기는 하이킹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슬란드에서 하이킹을 즐기려면, 다른 곳에서와 마찬가지로 사전에 미리 예측하고, 준비한 후 약간의 용기를 갖고 도전해야 합니다. 


하이킹을 떠나기 전 여러분의 마음 속을 떠다니는 질문들은 아마 위와 같은 것일 거예요. 바보처럼 들린다 해도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대해 질문해보고,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아이슬란드에서 조심해야 할 점들 가장 먼저 주의해야 할 위험은 바로, 눈치 채셨겠지만, 날씨예요.


아이슬란드의 날씨는 불규칙하고 예측 불가능 한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따뜻하고 화사한 햇살 아래 즐거워하던 그 순간 갑자기 쏟아지는 비를 피해 달려야 합니다. 축축하게 젖은 신문지를 머리에 덮어쓴 채, 작고 하얀 유성처럼 쏟아지는 우박을 맞을 때도 있죠.


비를 피할 곳이 많고 편안한 도시에서라면 이런 날씨라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아이슬란드의 하이킹 트레일처럼 사방이 확 트인 대자연 속에서라면 변덕스러운 날씨는 심각한 위험 요소일 뿐 아니라 때로는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대자연의 축복을 맞이하시기바랍니다.


일정 안내


일자일정
지역

D-0

ICN-HEL/2140-0530+1, HEL-KEF/0745-0835

Finnair 기내

D+1

Thingvellir NP VC로 이동(51km/0:47).  Golden Circle 지역

Laugarvatn/Selfoss

D+2

Seljalandsfoss, Skogafoss, Dyrholaey, Reynisfjara, Fjadrargljufur canyon

Kirkjubaejarklaustur

D+3

Svartifoss Trail, Skartafellsjokull Glacier Trail, Kristinartindar Trail 일부

Kirkjubaejarklaustur

D+4

Svinafellsjoekull Glacier Trail, Jokulsarlon Lake trour, Diamond Beach

Hofn

D+5

East Fjords/Djupivogur-Reydarfjordur(산행?)-Seydisfjodur

Egilsstadir/350km/5:00

D+6

Dettifoss-Selfoss-Hafragilsfoss-Namafjall Hverir-Mivattn-Godafoss

Akureyri/376km/5:25

D+7

Akureyri(교회, 식물원, 여행자 거리),  Mt. Sulur/9.5km/+880m/4:00

Akureyri

D+8

Glaumbaer Turf Houses, Kolugljufur canyon, Grabrok Crater hiking

Borgarnes/337km/3:48

D+9

Gerduberg(주상절리), Ytri Tunga(물개서식지), Djupalonssandur, Kirkjufell

Borgarnes

D+10

Hallgrimskirkja(루터 교회), Art Museum, Harpa Concert Hall,  Blue Lagoon

Reykjavik/76km/1:08

D+11

KEF-HEL/0925-1550, HEL-ICN/1730-1120+1

Finnair 기내

D+12

1120H 도착


* 일정은 현지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여행 갤러리